일상의 잡다한

ai 아래 글에 이어서 작성

눈길에발자욱 2023. 4. 1. 09:53

계는 어디로 갔는지도 모른 채 비틀거리며 집을 나섰습니다. 그녀의 세계는 그녀를 둘러싸고 무너져 내리고 폐허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몇 시간 동안 정처 없이 방황했습니다. 더 이상 목적도 방향도 없는 것 같았습니다. 모든 기쁨은 사라지고 슬픔과 황폐함만 남았습니다.

결국 지칠 대로 지친 그녀는 오래된 떡갈나무 밑에 쓰러졌습니다. 밤이 되자 차가운 한기가 뼛속까지 내려앉았습니다. 그녀는 나무 밑에 웅크리고 몸을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떨었습니다.

어둠 속에서 다가오는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누가 이런 상태의 자신을 발견할지 모른다는 두려움과 공포에 가슴을 움켜쥐었다. 목소리는 점점 더 커지고 가까워지더니 손전등 불빛이 그녀를 비추기 시작했습니다.

"계? 계, 정말 너야?"

그녀는 불빛을 깜빡이며 그 뒤에 있는 형체를 보려고 애썼다. 익숙한 목소리 하나가 희망의 불꽃을 불러일으켰다. "은영아?" 그녀가 비명을 질렀다.

"오계야, 너 어떻게 된 거야?" 은영이 외쳤다. 그 목소리는 은영과 할머니의 목소리였다.

"우리 아빠"라는 말만 흐느끼며 겨우겨우 내뱉을 수 있었다. 공포와 고통이 뒤섞인 두 사람의 얼굴에 깨달음이 찾아왔다.

은영의 할머니는 서둘러 계를 품에 안았고, 은영은 계를 덮을 망토를 찾기 위해 땅을 뒤졌습니다.

"이리 와,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해." 할머니가 부드러우면서도 단호하게 말했다.

계는 다시 한 번 안전감이 그녀를 감싸기 시작하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그녀에게 매달렸다. 그녀는 아버지를 잃었지만 낯선 사람들의 친절에서 위안을 얻었습니다. 처음 계이와 은영을 묶어주었던 연결의 끈이 다시 이어지면서 두 사람의 삶은 더 깊은 차원으로 얽히고설키기 시작했습니다.

어둠이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을 거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림자가 아무리 깊게 드리워져도 앞에는 여전히 빛이 있었습니다. 희망은 살아 있었습니다.

계속 이어집니다...

 

 

이어서

은영은 할머니가 작은 오두막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 동안 계를 도와 일어섰다. 곧 난로에서 불이 활활 타올랐고, 그 온기가 계의 뼈 속까지 서서히 스며들었다.

뜨거운 죽 한 그릇이 그녀의 손에 들어갔고, 김이 피어오르며 얼굴이 따뜻해졌습니다. 낯선 이들의 보살핌에 기력이 서서히 돌아왔습니다.

깊은 슬픔이 남아있었지만, 은영 씨와 함께하며 희미한 위안을 얻는 순간도 있었습니다. 조용한 위로가 잠시나마 그녀의 괴로운 마음을 달래주었습니다.

며칠이 지났지만 여전히 아버지가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있는 단서는 없었습니다. 아버지의 실종은 깨어 있는 동안에도 그녀의 머릿속을 맴돌았고 꿈속에서도 괴롭혔다. 그녀는 아버지를 다시 볼 수 있을지, 아니면 정말 혼자인 건 아닌지 궁금해했습니다.

하지만 은영과 함께 보낸 시간들, 어둠을 뚫고 들어온 빛의 순간들도 있었습니다. 이질적이면서도 반항적으로 느껴지는 웃음. 마치 자신에게 닥친 고뇌를 부정하듯.

은영이 할머니가 계이를 데려간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하류에 있는 항구로 패킷 보트가 온다는 소문이 있어요." 할머니가 말했다. "여기서 멀리 떨어진 곳의 소식을 실어 나르는 배일지도 몰라요."

계는 그 가능성에 희망을 품었습니다. "아버지에 대한 소식이 있을까요?" 그녀는 숨을 몰아쉬며 물었다.

"바랄 수밖에 없단다, 아가야." 노파가 대답했다. "폭풍우가 몰아쳐도 파도는 다시 평온해지겠지. 이것은 너에게 더 밝은 날이 올 것이라는 신호일지도 몰라."

노파의 말은 계를 계속 버티게 했던 희미한 희망에 목소리를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더 나은 시대가 오고 있고, 다시 한 번 기쁨이 돌아올지도 모른다는 희망.

그녀 곁에 이런 친절한 영혼들이 있는 한, 그녀는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특히 한 사람은 가장 어두운 시간에도 빛을 비춰주었습니다.

은영은 계의 기분을 감지한 듯 방 건너편에서 그녀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 그 미소에 힘을 얻어 계도 미소를 지었다.

미래는 정해지지 않았다. 아직 해야 할 이야기가 남아있었다.

계속할 이야기...

 

마침내 배가 도착했을 때 계는 항구에 모인 군중들 사이에 있었습니다. 승객들이 하선하면서 아버지의 흔적이 있는지 얼굴 하나하나를 살피는 계의 가슴은 기대감으로 부풀어 올랐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승객이 부두에 발을 내딛는 순간, 그녀의 희망은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아버지에 대한 소식도, 아버지가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있는 단서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울어야 할지 분노해야 할지 모른 채 마비된 채 서 있었습니다. 그동안 견뎌온 모든 고통이 다시 밀려와 이전보다 더 쓰라리고 고통스러웠습니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손이 그녀의 손 안으로 미끄러져 들어와 그녀를 땅에 고정시켰다. 그녀는 고개를 돌려 슬픔과 이해로 가득 찬 눈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은영을 바라보았다.

그 순간 계는 위안을 얻었습니다. 헛된 희망이나 비현실적인 기대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보살핌에서 위안을 얻었습니다. 비극조차도 초월할 수 있는 함께라는 소박한 위안을 말이죠.

"이리 오세요." 은영이 부드럽게 말했다. "우리 집은 언제나 열려 있어요."

그렇게 계는 다시 삶의 목적과 방향을 찾았습니다. 그림자를 쫓거나 상실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 그녀가 공유할 수 있는 빛의 순간을 찾았습니다. 슬픔에도 의미를 부여하는 우정 속에서요.

계곡은 그녀의 집이 되었고, 계곡 사람들은 그녀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잃어버린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지 몰라도 인생의 새로운 장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아버지의 기억은 그녀의 마음속에 살아 있었고, 그녀는 매일매일 아버지의 사랑을 품고 살았습니다.

여전히 그림자가 드리웠지만 빛은 전쟁에서 승리하고 있었습니다. 위험은 안전으로 바뀌고 슬픔은 다시 한 번 기쁨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녀의 여정은 집으로 향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