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잡다한

인공지능이 쓴 소설

눈길에발자욱 2023. 4. 1. 09:39

 

1장. 첫 만남
계가 개울가로 내려가는 동안 아침 안개는 여전히 공중에 머물러 있었다. 아버지는 계에게 필요한 산약초는 서늘한 새벽녘에 가장 잘 자란다고 말해 주었다.


개울가를 따라 걸어가던 계의 눈에 무언가가 들어왔다. 한 소녀가 바위 위에 앉아 물가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잠시 눈을 마주쳤지만 소녀는 수줍은 듯 고개를 돌렸습니다.

계는 미소를 지었다. 계의 아버지는 계곡 사람들이 친절하다고 늘 말했었다. 그녀는 약초를 모아 소녀에게 다가갔고, 소개는 약초를 씻은 후에나 할 수 있었다.

시냇물은 매끄러운 돌과 자갈 위를 빠르게 흐르며 흙이나 부스러기를 씻어냈다. 약초가 깨끗해지자 계는 약초를 짜서 소녀에게로 향했다.

"예쁜 아침이지, 그렇지?" 그녀가 밝게 말했다. 소녀는 계가 거기 있었다는 사실을 잊은 듯 깜짝 놀라 고개를 들었다. 소녀는 불안한 듯 눈을 크게 떴고 계는 소녀의 불안한 모습이 궁금했다.

"저는 계예요." "당신은 누구시죠?" 그녀가 계속 물었다.

소녀는 잠시 더 그녀를 쳐다보다가 고개를 숙였다. "은영이에요." 부드러운 대답이 돌아왔다.

"만나서 반가워요, 은영 씨." 계가 말했다. 소녀의 입술에 수줍은 미소가 번지면서 눈의 얼음이 서서히 녹아내렸다.

계는 흐르는 물에 발을 담그고 소녀 옆에 앉았다. 은영이라는 소녀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언가가 있었다. 뭔가 알 수 없는 불안감이 그녀를 사로잡았다. 그날 아침 개울가에서 만난 두 사람의 만남은 두 사람의 인생을 바꿀 모험의 시작이었습니다.

 

2장. 잃어버린 아버지
 

계와 은영이의 대화는 그 후 며칠, 몇 주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계는 은영이가 계곡 위쪽의 작은 마을에서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은영이는 부모님에 대해 거의 말하지 않았지만, 계는 은영이에게서 말하지 못한 깊은 슬픔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계의 아버지는 평소처럼 계를 깨우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해가 하늘 높이 떠오르자 걱정이 커졌습니다. 그녀는 작은 침실로 아버지를 확인하러 갔지만 침대가 비어 있고 아무도 없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아버지의 이름을 부르며 집 안을 뒤졌지만 차가운 공포감이 가슴을 가득 채웠습니다. 어디에도 아버지의 흔적은 없었습니다. 그녀는 아버지에게 어떤 불행이 닥쳤는지 두려워했지만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있는 단서가 없었습니다.

계는 떨리는 손으로 잠기지 않은 서재 문을 열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책들이 여전히 책꽂이에 꽂혀 있었고 모든 것이 그가 떠났을 때 그대로였습니다. 하지만 책상 위에는 그녀의 이름이 적힌 봉투 하나가 놓여 있었습니다.

용기를 내어 봉투를 뜯어보니 그 안에 간단한 메모가 적혀 있었습니다:

내 사랑하는 딸,
가슴이 아프지만 나는 너를 떠나야 해.
네 잘못 때문이 아니란 걸 알아주렴.
내가 항상 너를 저 너머에서 지켜볼게.
용서하거라.
사랑하는 아버지

눈물로 흐릿해진 그녀의 눈앞에 단어들이 스쳐 지나갔다. 아버지는 흔적도 없이 그림자 속으로 사라졌다. 고통과 고뇌가 그녀를 휩쓸고 지나가자 공허함이 그녀의 마음을 가득 채웠습니다.

그녀는 혼자였습니다.

계속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