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잡다한

파이어폭스의 라이브 RSS구독 기능

눈길에발자욱 2009. 9. 21. 16:31
저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브 RSS에 대해서 아직도 미숙하여 외부 프로그램으로 RSS를 구독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미숙하고 어리석은


파이어 폭스 주소창 몇에 저 빨간색 부분이 생기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RSS구독이 가능한 사이트인데 보통 블로그를 방문하면 거게 뜨더군요.

오른쪽의 별표는 즐져찾기입니다.

근데 즐겨찾기와 라이브 RSS는 엄연히 다릅니다. 즐겨찾기는 새로운 글이 올라왔는디 어쩐지 내가 이 글을 읽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냥 사이트 주소만 브라우저에 저장하는 것이 즐겨찾기 아닐까요?

라이브RSS를 한번 따라 해봅시다.

저 역시 초보컴맹이라서 용어가 잘 못된 것일수도 또한 책을 통해 배운것보다는 막무가내 이것저것 정신으로 배운것이길래.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 그림에서 빨간색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다시 저 빨간색 라이브 북마크를 선택하시고 구독을 하시면.

파이어폭스 주소창 밑이 이런 변화가 생깁니다.


구독을 하기 전에는 최신 뉴스 보기 밖에 없었는데 그 옆에 눈길에 발자욱이라는 것이 새로 생겼네요.

새로운 글목록이 쫙 나오네요. 항상 새로운 글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 즐겨찾기와 좀 다르죠.

하긴 그 옆에 있는 최신 뉴스보기만봐도 십년전뉴스가 링크가 걸려있으면 그게 어디 최신뉴스이겠습니까?

그리고 한가지 더 기능 각 글을 읽었는지 여부는 옆의 파비콘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전부 저의 블로그 파비콘으로 변했습니다. 전부읽었다는 ...

저는 저 글들을 전부 읽었기에 하긴 제 블로그글을 제가 가장 먼저 읽어봤겠죠.



파이어폭스는
http://www.mozilla.or.kr/ko/
저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파이어폭스, IE, 구글크롬 전부 다 사용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