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곽방tv 겨울의 과학 리뷰

눈길에발자욱 2017. 2. 7. 10:35



http://www.afreecatv.com/nasabolt 아프리카tv 방송이고요 

매주 월요일 밤 9시부터 11시까지 합니다. 과학 좋아하시거나 관심있는 분은 챙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의 과학자는 아문센입니다. 극지 탐험가 남극점 최초로 도달했네요

그런데 약간 정이 없는 분이라네요


극지에서도 방송하는 사람 없을까요?


겨울하면 눈인데 제 블로그 닉도 눈길에 발자욱입니다. 눈하면 겨울에 군대서 혹독한 작업을 한 생각이 나네요


눈의 결정 모습이네요 

눈 결정이 왜 다르나면 수중기의 밀도와 온도에 따라서 다른 모양이 나온다네요

-5보다 높은 온도에서 함박눈이 온다는 사실 낮은 온도는 싸락눈


과학상식 퀴즈 면적 대비 눈이 가장 많이 내리는 나라는? 일본(면적대비에 많이 온다고 하네요)

인공눈, 아주 미세한 물을 뿌려서 눈을 만드는 거라네요

눈이 오면 염화칼슘을 뿌리는데 이게 자동차 부식을 빨리 하게 해서 문제네요

요즘 도로를 보면 눈이 아닌 하얀 가루를 많이 보이는데 차에도 안좋고 사람에게도 또 식물에게도 안좋습니다.

이 그래프 많이 보셨을 텐데 어는점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는점이 내린다는 말이 더 잘 안언다는 것이죠

0도에서 어는 것이 더 낮은 온도에서 얼게 만드는 효과라는 것이니깐요


라면 끓일때도 스프를 넣으면 더 놓은 온도에서 끓는 다는 사실 불순물은 더 액체상태를 유지하려고 하네요

끓는점 오름 효과라고 하죠

과학적으로 내복만 입어도 내복안의 공기층이 단열 효과를 내기 때문에 열을 덜 뺏깁니다.


확실히 오리털이 따뜻하겠네요

이유가 이렇게 확대해 보면 공기층이 많네요

단열효과


발열 내복의 효과 음... 면내복이 더 따뜻하네요 이럴수가



얇은 옷 두 벌 보다 기모 내복 한 벌이 더 따뜻하네요


최근엔 usb 손난로도 이거 첨보네요



과학상식; 지구상에서 기록된 가장 낮은 온도 기록과 그 장소는? 남극 -94.7 저런 온도도 지구상에 있다니

지구 온난화로 극지방이 얼음이 녹는게 문제인거 같아요

엘사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쓴 논문도 있다네요




무슨 내용인가 하면 엘사가 내는 에너지를 계산하는 거

히로시마 원자 폭탄의 


115배나 된다네요


이 정도면 지구 멸망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곽방TV 아프리카 tv

곽방TV 유튜브 체널

곽방TV 페이스북

반응형